식도락 - 충청

[청주] 맛있는 영자씨네 - 진하고 맛있는 송탄식 부대찌개

담구 2025. 9. 18. 09:11
반응형

오랜만에 청주 거래처에 다녀왔다. 이제 보니 청주에 가끔 갔는데 먹거리 포스팅은 하나도 올리지 않았네. 청주 갈 때마다 꾸준히 사진을 찍어서 청주 먹거리도 많이 올려야겠다. 이번에 올릴 곳은 오송읍에 위치한 맛있는 영자씨네. 점심에 간단히 식사를 하기 위해 찾아갔다.

 

한식 위주의 백반을 파는 곳인데, 매장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다. 좌석 거리가 조금 좁은 것이 아쉽긴 하지만 불쾌할 정도는 아니다.내가 방문했을 때는 고객이 없어서 가장 편한 자리를 잡았지.

 

메뉴. 고등어 구이, 불고기, 부대찌개, 갈치 조림, 고등어 조림 등 백반 위주를 판매하고 있다. 나는 간단히 송탄 부대찌개를 주문했다. 고등어 구이도 먹고 싶었지만 전 날 술을 좀 마셔서 해장을 하기 위해서다.

 

부대찌개를 주문하자 라면 사리, 김치, 양파 장아찌, 오이 무침, 콩자반과 나물이 나온다. 고기 반찬은 없지만 이 정도 반찬이 나오는 것은 그저 감사할 따름이지.

 

반응형

 

부대찌개는 한 번 끓인 후 나온다. 부대찌개는 크게 의정부, 송탄 및 파주식으로 구분하는데 의정부식 부대찌개가 가장 유명하다. 각자의 특징이 있는데 그런 것은 인터넷을 찾아보면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 하기로 한다.

 

송탄식 부대찌개 답게 진한 육수가 특징이다. 햄, 소시지와 민찌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혼자 먹기에는 상당히 많은 양이다. 하지만 난 부대찌개를 좋아하는 사람이니 다 먹기로 했지. 남기면 나중에 지옥 가서 다 비벼 먹어야 한다.

 

앞 접시에 덜어 맛을 본다. 진하고 구수한 국물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소시지와 햄 모두 저급을 사용하지 않아서 육향이 풍부하게 느껴진다. 파도 부드럽게 잘 익어서 좋다. 부대찌개는 맛 없게 만들기 어려운 음식이기도 하지만 맛있게 만들기도 어려운 음식이다. 이 정도면 충분히 맛있게 만들었다고 할만하다.

 

국물을 좀 덜어낸 후 졸이듯이 라면을 넣어 끓였다. 이렇게 볶듯이 먹으면 짜파게티 같은 볶음 라면 스타일로 먹을 수 있다. 흔하지 않은 스타일이지만 이렇게 먹는 것도 나름 별미다.

 

역시 이렇게 먹는 라면은 참 맛있지. 난 라면을 자주 먹지는 않지만 가끔 이렇게 먹으면 참 맛있다. 오랜만에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참 맛있는 부대찌개를 먹어서 기분이 좋은 날이었다. 오송에서 맛있는 송탄식 부대찌개를 먹고 싶다면 한 번 가볼 것을 추천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