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충청

[천안] 평양냉면 - 상호도 평양냉면, 음식도 평양냉면

담구 2025. 8. 19. 09:30
반응형

천안 출장 먹거리 마지막 포스팅. 날이 너무 더워서 냉면이 먹고 싶었다. 그래서 천안의 유명한 냉면 가게를 찾아가기로 했지. 역사가 오래 되어 원래 유명하기도 했고, 매스컴에 많이 나와서 나 같은 외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인 평양냉면에 가기로 했다. 상호가 평양냉면인데 파는 것도 평양냉면이구나. 상호에서 자부심이 느껴졌다.

 

가게 내부에서는 오랜 흔적이 제대로 느껴진다. 어릴 때 이런 테이블과 의자를 사용하는 중국집이 참 많았는데. 이런 테이블과 의자를 보면 괜히 반갑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내부에 두 팀 정도의 고객이 있었고 자리는 많이 비어 있었다. 아무래도 평일 점심이라서 그런 것 같다.

 

메뉴. 냉면, 불고기, 온면, 만두와 녹두부침을 판매하고 있다. 특이하게 수육이나 편육을 판매하지 않는다. 우리는 가볍게 먹을 점심이었기도 하고, 식사를 한 후 바로 서울에 올라가야 해서 냉면만 두 그릇 주문했다.

 

반응형

 

김치. 열무 김치가 나오는데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다. 이런 열무 김치 하나만 있으면 막걸리 한 병, 소주 한 병은 거뜬하지. 하지만 이후의 일정이 있어서 눈물을 머금고 술을 마시지 않았다.

 

짠. 빠르게 나온 냉면. 참으로 아름다운 모습이다. 고기가 들어 있으니 항공 샷을 찍어봤지. 역시 고기가 들어있는 음식은 어떻게 찍어도 아름답기 그지 없다.

 

배, 삶은 계란, 수육과 오이가 고명으로 들어있다. 국물을 먼저 한 모금 마셔보지 적당한 육향이 느껴진다. 너무 강하지 않고 또 너무 약하지도 않은 그런 묘미가 있는 맛이다. 면은 적당한 탄력과 함께 툭툭 잘 끊긴다. 이 정도면 상당히 준수한 평양냉면이라 할 수 있다. 이런 냉면에는 소주 한 잔 걸치면 딱인데. 두고두고 아쉽구나. 시원하게 한 그릇 먹고 나와서 기분 좋게 서울로 갔다. 천안에서 맛있는 평양냉면을 먹고 싶다면 한 번 가볼 것을 추천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