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강북

[응암] 메밀촌 - 메밀 함량 높은 메밀국수와 전병

담구 2025. 10. 17. 08:07
반응형

8월에 다녀온 곳을 이제야 올린다. 최대한 놓치지 않고 빠르게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올릴 것들이 많다 보니 꼭 이렇게 몇 개를 놓치게 된다. 이번에 올릴 곳은 응암동에 위치한 메밀촌이다.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다양한 메밀 요리를 판매하는 곳이라고 한다. 난 메밀 요리를 일부러 찾아 다니며 먹지는 않지만 기회가 되어 방문하게 되었다.

 

매장 내부는 전형적인 동네 가게의 모습이다. 내부 모습을 보니 예전에는 좌식으로 운영을 했던 것 같다. 이제 좌식은 많이 불편해 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점점 사라지며 이렇게 테이블로 바뀌고 있다. 난 무릎과 허리가 좋지 않기 때문에 좌식보다 테이블이 편하다. 온몸이 삐걱거리는 나이가 되었구나. 참으로 슬프기 그지 없다.

 

메뉴. 다양한 막국수와 더불어 전병,부침과 만두 등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나처럼 고기를 좋아하는 고객을 위해 보쌈도 판매하고 있다. 참으로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지. 보쌈 정식을 주문할까 잠시 고민했지만 날이 더워서 시원한 동치미 막국수와 함께 메밀 전병을 주문했다.

 

반찬과 함께 나온 동치미 막국수. 반찬은 단무지와 열무 김치가 나오고 전병을 주문해서 그런지 간장도 함께 나왔다. 동치미 막국수는 척 봐도 시원하게 생겼다. 이제 날이 많이 추워졌지만 더운 날에는 이렇게 시원한 요리를 먹는 것이 좋다.

 

반응형

삶은 계란, 오이와 무절임이 들어간 동치미 막국수. 메밀 국수 양이 상당히 많아서 좀 남겼다. 전부 먹었다가는 저녁 내내 배가 부를 것 같았지. 메밀 함량이 엄청 높은 것 같지는 않지만 기성품에 비해서는 적당히 잘 끊기고 고소한 향이 잘 느껴졌다. 이런 메밀 요리는 평창에 갔을 때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2023.11.06 - [식도락 - 강원] - [평창] 풀내음 - 진한 메밀 향을 느낄 수 있는 메밀 전문점

 

[평창] 풀내음 - 진한 메밀 향을 느낄 수 있는 메밀 전문점

짝꿍과 바람을 쐬기 위해서 평창에 다녀왔다. 평창은 스키, 스노보드를 탈 수 있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겨울에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가을에 방문을 하니 날도 선선하고 관광객도 많이 없

damgu.tistory.com

 

먹다가 허겁지겁 사진을 찍은 전병. 그래서 그런지 별로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 않았네. 고기, 두부와 김치 등 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전병에는 소주가 빠질 수 없지. 그래서 결국 소주도 한 병 주문하고 마시고 말았다.

 

의외로 메밀 전병의 만족감이 높다. 적당히 매콤하고 간이 잘 되어 있어서 감칠맛도 느낄 수 있다. 메밀 전병을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님에도 전부 다 먹고 말았지. 응암동에서 맛있는 메밀 요리를 먹고 싶다면 한 번 가볼 것을 추천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