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경기

[안양] 고씨네순대국 - 진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순댓국

담구 2025. 9. 22. 09:05
반응형

오랜만에 안양 인덕원에서 점심 먹을 일이 생겼다. 그래서 어디서 무엇을 맛있게 먹을까 잠시 고민을 하다가 한 번 가보고 싶었던 고씨네순대국을 가기로 결정했다.

 

비교적 이른 시간인 11시 30분 경에 도착을 했는데 우리를 제외하고도 세 팀 정도 식사를 하고 있었다. 역시 맛집은 다르구나. 우리도 재빠르게 시원한 자리를 잡고 메뉴를 정독했다.

 

메뉴. 순댓국, 얼큰 순댓국, 카레 순댓국, 곱창전골, 수육, 편육과 술국 등을 판매하고 있다. 카레 순댓국이라니 참으로 신기하고 재미난 메뉴가 아닐 수 없다. 도전해 보고 싶었지만 그냥 순댓국을 먹기로 결정하고, 하나는 그냥 순댓국, 하나는 편육과 순대가 함께 나오는 순댓국 정식을 주문했다.

 

반찬. 양파, 고추, 쌈장, 새우젓과 편육이 함께 나온다. 아뿔싸. 반찬에 편육이 나오는 것을 알았더라면 순댓국 정식을 주문하지 않았을 것이다. 미리 공부하고 갈 걸.

 

반응형

 

아름다운 모습의 순댓국. 들깨 가루가 소량 들어있는데 내가 좀 더 넣은 후 사진을 찍은 것이다. 난 들깨 가루의 고소함을 좋아해서 순댓국에 많이 넣어 먹는 편이다.

 

순댓국 정식에 나온 순대와 편육. 편육과 순대가 두 명이 먹기에 충분한 양이 나온다. 여기에 소주 한 잔 가볍게 하고 싶었지만 식사 후 바로 미팅이 있어서 술은 마시지 않았다.

 

순대 위에 쌈장을 올려서 맛있게 냠냠. 순대는 선지가 상당히 많이 들어 있어 진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 일반 시판 순대에 비해 씹는 식감도 상당히 좋다. 수준 높은 순대다.

 

순댓국 안에도 같은 순대가 두 개 들어있다. 순대는 열을 머금을 경우 쉽게 빠지지 않아서 덜어서 식혀 먹는 편이다. 아, 정말 소주 한 잔이 간절했지만 꾹 참았다. 역시 절제력이 뛰어난 나.

 

살코기와 내장 등도 상당한 양이 들어 있다. 밥 한 공기 말면 뚝배기가 넘쳐 흐를 것 같은 양이다. 하지만 넘치지 않게 잘 조절해서 한 공기 다 말았지. 후후.

 

이쯤에서 편육도 냠냠. 편육은 새우젓을 올려 먹었는데 비교적 맛이 평범했다. 아무래도 순대와 순댓국이 워낙 맛이 좋아서 편육을 평범하다고 느낀 것 같다.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순댓국. 배부르게 먹고 기분 좋게 미팅을 한 날이었다. 안양 인덕원에서 맛있는 순댓국을 먹고 싶다면 꼭 한 번 가볼 것을 추천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