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경기

[안양] 대한민국만세족발 - 족발은 튀겨 먹으면 더욱 맛있지

담구 2025. 6. 22. 09:30
반응형

오랜만에 안양에서 미팅이 잡혔다. 안양에서 미팅을 하면 보통 인덕원이나 평촌에서 하는 경우가 많다. 두 곳 모두 맛있는 것들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어딜 가더라도 즐겁게 가는 편이다. 미팅을 잘 마치니 조금 이르지만 저녁을 먹어도 괜찮은 시간이 되었다. 그래서 무엇을 먹을까 잠시 고민을 하다가 후라이드 족발을 판다는 곳이 있다고 해서 바로 방문을 했다.

 

이른 시간에 방문을 해서 우리 밖에 고객이 없었는데, 퇴근 시간이 지나자 하나 둘 자리가 차기 시작했다. 역시 일찍 방문하는 고객이 맛있는 음식을 빠르게 먹는다. 우리 모두 빠르게 퇴근해서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도록 하자.

 

메뉴. 족발, 직화불족발, 허니마늘족발, 후라이드 족발과 더불어 보쌈도 판매하고 있다. 순댓국과 막국수는 처음 주문할 때 서비스로 제공을 한다고 한다. 오, 세상에 맙소사. 이렇게 좋은 서비스가 있다니. 후라이드 족발은 족발을 한 번 튀긴 것인데 튀김 족발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우리는 당연히 목표로 한 후라이드 족발 대 사이즈를 주문했다.

 

반찬. 마늘, 양파 장아찌, 부추, 무 절임과 명이 나물이 제공된다. 족발을 먹다가 느끼함을 느낄 때 먹으면 느끼함을 없애주는 좋은 것들이다. 하지만 이런 반찬을 많이 먹으면 족발을 많이 먹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나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해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

 

순댓국. 서비스로 나오는 순댓국임에도 순대와 부속 고기가 상당히 많이 들어있다. 사골 맛이 강하게 나는데 소주와 굉장히 잘 어울렸다.

 

막국수. 콩나물 토핑이 인상적이었다. 막국수는 평범한 막국수 맛이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서비스로 나오는 것이 참 좋지. 족발이나 순댓국에 비해 우선 순위가 밀려서 많이 먹진 않았지만 그래도 잘 먹었다.

 

후라이드 족발. 이런 튀김 족발은 구디 대두족발과 문래 그믐족발이 유명하다. 튀김 족발을 서울이 아닌 안양에서도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대한민국만세족발의 후라이드 족발은 문래 그믐족발과 비슷한 스타일이다. 구디 대두족발은 빵가루를 사용해서 돈까스처럼 튀기는 것이고, 그믐족발과 대한민국만세족발의 튀김족발은 튀김옷이나 빵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튀기는 스타일이다. 후라이드 족발과 함께 후라이도 좀 나왔다.

 

짝꿍이 채소를 많이 먹으라고 해서 이렇게 쌈으로 싸서 먹었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쌈으로 싸서 먹어도 맛있다. 한 번 튀겨서 껍질 부분은 굉장히 고소하며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 그냥 족발도 맛있지만 이런 튀김 족발에 맛을 들이면 이 맛에 빠져나올 수 없다. 친절한 서비스도 인상적이었단 대한민국만세족발. 안양에서 튀김 족발을 먹고 싶다면 한 번 가볼 것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