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강북

[공덕] 굴다리식당 - 점심, 저녁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

담구 2025. 1. 21. 09:30
반응형

장수갈매기에서 맛있는 갈매기살을 먹은 후 그냥 헤어지기 아쉬워서 오뎅바를 갈까 했는데 굴다리 식당이 눈에 보였다. 이날 자리를 함께 한 동기 녀석이 굴다리 식당을 한 번도 가보지 않았다고 한다. 오, 세상에 맙소사. 너 이 녀석 지금까지 잘못된 인생을 살았구나. 그래서 녀석과 함께 굴다리 식당에 가서 맛있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을 먹으며 소주 한 잔 더 하기로 했다.

 

점심에는 많은 고객들로 북적이는데 상대적으로 점심은 고객들이 많지 않았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가 월요일이라서 더욱 그런 면이 있었던 것 같다. 고객이 많지 않으니 우리가 원하는 자리에서 조용하게 술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메뉴. 굴다리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는 김치찌개, 제육볶음과 계란말이다. 그 밖에 오겹살, 갈매기살, 왕갈비와 고추장 삼겹살도 판매하고 있는데 아직 굴다리 식당에서 고기를 먹어보지 않았다. 우리는 시그니처 메뉴 3종을 주문했다.

 

반응형

 

참으로 아름다운 모습의 김치찌개, 제육볶음과 계란말이. 계란말이를 제외한 나머지 것들은 상당히 빠르게 나오는 편이다. 김치찌개와 제육볶음이 나올 때 반찬도 함께 주는데 열무 김치, 콩나물, 김과 어묵 볶음이 나온다.

 

김치찌개. 김치찌개는 대량으로 끓인 후 소분해서 나오는 형태다. 상당히 푹 익은 김치를 사용해서 찌개를 만드는데 이 김치 맛이 예술이다. 김치찌개에 들어간 김치에 고기를 싸서 먹으면 정말 훌륭한 술 안주가 된다. 밥에 찌개 국물을 말아서 먹으면 그 역시 훌륭한 안주가 된다.

 

참으로 아름다운 모습의 제육볶음. 제육볶음은 뜨겁지 않고 따뜻하게 나온다. 고기가 굉장히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 이 부드러운 고기 안에 양념 맛이 잘 스며있다. 사진으로 볼 때 양이 적어 보이긴 하지만 두 명이 먹기 충분한 양이다. 이 제육볶음이 있으면 무적이라 할 수 있지.

 

평범하지만 없으면 서운한 계란말이. 계란말이는 케첩과 함께 제공하는데 난 케첩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먹었다. 셋 중에 가장 평범한 맛이지만 굴다리 식당에 가면 이상하게 항상 주문을 한단 말이지. 점심에 갈 경우 김치찌개를 주문하면 계란말이를 조금 제공하기 때문에 따로 주문할 필요는 없다. 장수갈매기만큼 오랜 연혁을 자랑하는 굴다리 식당. 공덕역에서 맛있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을 먹고 싶다면 한 번 가볼 것을 추천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