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강북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보칼리노 - 수준 높은 이탈리안 요리의 진수

담구 2023. 6. 14. 09:30
반응형

포시즌스 호텔 2층에 위치한 보칼리노. 국내 최고 수준의 이탈리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짝꿍이 칵테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포시즌스 호텔 찰스H는 가본 적이 있는데, 보칼리노는 이번이 처음 방문이었다. 작년에 방문한 것인데 6개월 넘게 올리고 있지 않다가 이제야 올린다. 흑흑. 나의 이 못된 게으름. 아직도 못 올린 것들이 많으니 꾸준히, 열심히 빠르게 올리도록 해야겠다.

 

보칼리노는 층고가 높고 대리석으로 인테리어를 해서 시원하고 광활한 느낌을 준다. 마냥 시원하고 광활하면 썰렁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조명 테이블 배치 등을 통해서 모던하고 고풍스럽게 꾸민 것이 특징이다. 호텔 특성상 한국인과 외국인 비율이 비슷했다. 커플로 보이는 고객도 있었고 모임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고객들도 있었다.

 

보칼리노는 제철 재료를 사용해서 코스를 구성한다. 코스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도 구비하고 있다. 분명 메뉴 사진을 찍은 것 같은데 왜 메뉴판 사진만 있는지 모르겠네. 이래서 사진은 제때 정리를 하고 바로 올려야 한다. 옛날 사진을 뒤늦게 올리면 장점보다 단점이 많다.

 

이날 즐겼던 와인은 프랑스 로제 와인인 샤또 데스클랑 위스퍼링 엔젤. 가성비가 좋은 와인으로 유명하며, 코스트코 등 대형 마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레드 와인에 비해 맛이 연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대중적으로 즐기기에는 좋다. 위스퍼링 엔젤은 풍부한 향을 가지고 있는데 생각보다 단 맛은 강하지 않았다.  와인에 대한 조예가 깊지 않기 때문에 설명은 이 정도로 하고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기로 한다.

 

반응형

 

스타터와 식전 빵. 식전 빵이 흔히 볼 수 있는 것과 다르게 생겼는데 예상 외로 쫀득하고 찰기가 있었다. 마치 쫀득한 도우를 먹는 느낌이 들었다. 스타터는 어쩌고와 저쩌고가 나왔는데 시간이 오래 되어서 뭘 먹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이번 포스팅은 먹거리에 대한 설명보다는 그냥 뭘 먹었는지 기록하는 것에 의미를 둬야겠다.

 

애피타이저로 나온 해산물 요리. 새우였던 것 같다. 새우와 올리브유를 섞어서 만들었는데 새우 특유의 고소하면서 달달한 맛이 올리브유와 조화롭게 잘 어울렸다. 이제 나이가 들 만큼 들었으니, 옛날과 다르게 이런 해산물 요리도 잘 먹는다. 예전에는 고기가 없으면 밥을 먹지 않는 나였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른스럽게 바뀌는 멋진 나.

 

렌틸콩, 트러플, 구운 버섯과 판체타가 들어간 수프. 트러플 특유의 풍미와 향이 잘 느껴졌던 수프다. 이렇게 수준 높은 수프는 참 오랜만에 즐겼던 것 같다. 군대 있을 때 오뚜기 수프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있어서 전역 이후에는 수프를 거의 먹지 않았는데, 이런 수프라면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

 

대구. 분명 메인 요리를 먹기 전에 파스타를 먹은 기억이 있는데 파스타 사진이 없다. 어디 갔지. 발 달려서 도망갔나. 담백한 대구 맛을 잘 살려 구웠다. 개인적으로 대구는 탕으로 먹는 것을 제일로 치지만 이렇게 구워 먹는 것 역시 나쁘지 않다. 대구와 함께 메시드 포테이토가 함께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따로 먹는 편이 더 맛이 좋았다.

 

스테이크. 난 메인 요리로 대구를 고르고 스테이크는 지인이 고른 것이다. 서로 사이 좋게 조금씩 나눠 먹기 위해서 다른 메뉴를 주문했다. 스테이크는 굽기가 예술이었는데, 촉촉하면서 탄력 있는 식감을 함께 지니고 있었고 육즙을 잃지 않아 소고기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고기를 먹을 때는 고기만 먹는 것이 제일 맛있는 법이지만, 함께 나온 버섯과 같이 먹어도 참 좋았다.

 

후식으로 나온 티라미수. 난 단 음식을 먹지 않기 때문에 사진만 찍고 지인에게 양보했다. 후식은 티라미수와 레몬 비스킷이 있었는데 난 티라미수를, 지인은 레몬 비스킷을 골랐다. 어차피 난 먹지 않으니 다른 것을 골라서 지인에게 다양한 맛을 느끼게 하고 싶었다. 역시 내 주변인을 잘 챙기는 멋진 나. 서울에서 수준 높은 이탈리안 요리를 먹고 싶다면 꼭 한 번 가볼 곳으로 추천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