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강북

[서대문] 그라쏘 와인비스트로 - 가성비 좋은 와인 비스트로

담구 2025. 6. 2. 09:30
반응형

작년 먹거리 포스팅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힘을 내어 빠르게 올리도록 해야지. 이번에 올릴 곳은 서대문에 위치한 그라쏘 와인 비스트로. 가성비가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알음알음 유명해지는 곳이라고 한다. 와인을 일부러 찾지 않는 나에게는 낯선 곳이지만, 와인을 좋아하는 지인들은 상호를 잘 알고 있었다.

 

내부는 마치 동화에서 나오는 집처럼 생겼다. 사진에서 표현이 잘 안 됐지만 구조가 상당히 독특한 편이다. 내부는 아담한데 구조와 배치를 잘 해서 좁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메뉴. 생선 스테이크, 오리 가슴살 스테이크, 한우 스테이크 모둠 치즈, 한우 타르타르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메뉴를 여러 장 찍으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그냥 한 장만 찍었다. 다른 메뉴가 궁금하다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웰컴 푸드로 나오는 크래커와 크림 치즈. 와인을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기본 안주는 이걸로도 충분하다. 크래커는 아이비인지, 참 크래커인지 모르겠다. 크림 치즈가 상당히 꾸덕해서 맛이 좋았다.

 

반응형

 

구운 문어와 새우. 그러고 보니 작년에 와인을 마실 때 문어를 상당히 많이 먹었다.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가진 문어는 종류를 불문하고 모든 술과 잘 어울린다. 문어는 질기지 않고 촉촉하게 잘 요리했고 새우는 고소한 맛이 좋았다. 방울 토마토와 브로콜리도 나오는데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하는 지인에게 전부 양보했다. 역시 주변 사람을 잘 챙기는 멋진 나.

 

모둠 플래터. 용과, 딸기, 샤인머스켓, 체리, 견과류, 치즈와 프로슈토가 나온다. 구성이 상당히 알차고 맛도 다양하게 나온다. 이런 모둠 플래터는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소주, 백주와도 참 잘 어울리지.

 

후라이로 마무리. 후라이를 상당히 바삭하게 잘 튀겼다. 어설픈 수제 햄버거 가게보다 훨씬 낫다. 이런 후라이를 많이 먹으면 살이 찌기 마련이지만 워낙 잘 튀겨서 나도 모르게 계속 먹었네. 서대문 근처 분위기 좋은 곳에서 와인을 즐기며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한 번 가볼 것을 추천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