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해외

[미국/뉴욕] Okonomi - 정갈한 일본 가정식 맛집

담구 2026. 1. 24. 08:03
반응형

윌리엄스버그에 위치한 오코노미. 오전-점심까지는 오코노미로 운영을 하고, 오후-저녁에는 유지라멘으로 바뀐다. 오코노미는 깔끔한 일본 가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써 많은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다고 한다.

 

주문을 하면 바로 조리를 시작한다. 따라서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다. 내부는 굉장히 아담하다. 4명이 앉을 수 있는 다찌석이 있고 두 개의 테이블이 있다. 그래서 식사 시간에 맞춰 가면 웨이팅을 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긴다.

 

내가 시킨 도미 구이. 도미를 은은한 불에 정성껏 구웠다. 곁들임 반찬으로 우엉조림, 일본식 계란찜, 채소가 나온다. 전형적인 일본 가정식 백반의 모습이라 볼 수 있다. 일본이 아니라 미국에서 이런 일본식 가정식을 먹게 되다니.

 

반응형

짝꿍이 주문한 황새치 구이. 곁들임 반찬은 동일하게 나온다. 반찬은 거의 매일 바뀌는 편이라고 한다. 푸짐함의 대명사인 뉴욕에서 이렇게 소박한 식사를 하게 될 거라고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밥과 미소 된장국은 함께 나온다. 수란은 따로 주문이 가능하다. 짝꿍은 수란만 따로 주문했고, 나는 수란에 우니를 추가했다. 이왕 먹는 거 푸짐하게 먹어야지.

 

수란과 우니를 밥에 올려서 비벼먹으니 참 맛있다. 인기가 많은 곳이라 일찍 가지 않으면 웨이팅이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맛있는 일본 가정식을 먹고 싶다면 추천할만한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