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호남

[광주] 김가네 - 광주는 김가네도 맛있구나

담구 2025. 7. 20. 09:30
반응형

계속해서 이어지는 광주광역시 포스팅. 이번에 올릴 곳은 맛집은 아니지만 먹은 것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올린다. 이날은 저녁에 무건 식사 자리가 예약이 되어 있어서 가볍게 점심을 먹기로 했다. 그래서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함께 출장 간 일행과 함께 김가네에서 가볍게 식사를 하기로 했다.

 

김가네는 확실히 김밥천국에 비해 매장이 깔끔하다. 김밥천국도 요새 만들어진 곳은 제법 깔끔한 편이지만 김가네에 미치진 못한다. 하지만 김밥천국은 김가네에 비해 조금 더 저렴한 편이다.

 

다양한 분식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김가네. 물가가 많이 올라서 이제 김밥 한 줄에 4,000원을 받는다. 내가 대학 다닐 때는 김밥천국 김밥이 한 줄에 1,500원이었는데 그때를 생각하면 격세지감이다. 우리는 가볍게 먹기 위해서 김밥, 라볶이와 김말이 튀김을 주문했다.

 

반응형

 

김가네의 유이한 반찬인 김치와 깍두기. 거기에 우동 국물을 준다. 우동 국물은 가루를 풀어 사용하는 거라 전국 어딜 가더라도 맛이 똑같다.

 

깔끔한 김밥. 서울에서 가끔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김가네나 김밥천국을 가는데 이상하게 광주에서 먹은 김밥이 더 맛있었다. 뭔가 조금 더 고소하고 기름진 느낌이었다고 해야 할까.

 

라볶이. 계란 노른자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내가 라볶이를 즐겨 먹는 편이 아니어서 서울에서도 이렇게 넣어 주는 지는 잘 모르겠다. 라볶이는 많이 맵지 않아 다행이었다.

 

상당히 고소하고 바삭했던 김말이. 튀김을 상당히 잘 했다. 취향에 따라 그냥 먹어도 되고 라볶이 국물에 찍어 먹어도 된다. 난 라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튀김 본연의 맛이 잘 안 느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냥 먹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