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강북

[신촌] 함평면옥 - 특색있는 평양냉면 맛집

담구 2024. 6. 1. 09:30
반응형

짝꿍과 방문한 함평면옥. 이름을 통해 유추해보면 함흥&평양면옥인 것 같다. 나는 냉면에 그리 조예가 깊지 않기 때문에 평양냉면으로 도전해보기로 했다.

 

내부는 신발을 벗고 올라가서 테이블에 앉는 구조. 마루가 있는데 거기에 테이블을 올린 신기한 구조다. 최근에 리모델링을 한 것 같다.

 

메뉴. 메뉴 사진은 옛날 사진이라 가격 변동이 있다. 지금은 12,000원을 받는다. 예전에 비해 많이 오르긴 했지만, 이제 냉면 한 그릇에 15,000원인 곳들도 있으니 상대적으로 저렴해 보이는 것도 있다. 나와 짝꿍 모두 물냉면을 주문하고 거기에 접시만두를 추가했다. 만두는 언제 어디서 먹어도 옳다.

 

반응형

 

밑반찬은 냉면집답게 단촐하다. 거기에 만두를 찍어먹을 간장이 추가됐다. 열무김치와 무절임 모두 맛이 좋아서 한 번 리필을 했다.

 

평양냉면. 면은 감자 전분을 이용해서 만든 것 같고 고명은 배, 편육과 오이가 나온다. 육수를 먼저 마셔보니 맛이 굉장히 특색있다. 일반적인 평양냉면과 오묘하게 다르다. 이질적이지만 거슬리지 않는 맛이다. 합정역에 있던 동무밥상과 비슷한 느낌이다.

 

접시 만두. 만두는 총 5개가 나오는데 가격을 고려해보면 좀 비싸다는 느낌이다. 만두 소는 고기, 두부와 부추가 들어있다. 만두 맛은 평범한 편이었다. 굉장히 특색있는 평양냉면을 맛봤다. 신촌에서 특색있는 평양냉면을 먹고 싶다면 한 번 가볼 곳으로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