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 - 강북

[중계] 나우키친 - 가성비 좋은 스테이크

담구 2024. 8. 8. 09:30
반응형

짝꿍과 함께 가끔 은행사거리를 지날 때마다 나의 식욕을 돋우는 냄새를 느낀다. 이게 대체 어디서 나는 냄새일까 킁킁 거리며 주변을 둘러봤는데 그 냄새는 바로 나우키친이라는 곳에서 나는 것이었다. 이런 향기로운 냄새의 근원지를 찾았으면 한 번 가보는 것이 사람으로서의 올바르고 바람직한 행동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짝꿍 손을 잡고 주말 점심에 다녀왔다.

 

내부는 평범한 경양식 레스토랑의 모습이다. 좌석 거리가 넓고 매장이 생각보다 커서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더라도 불쾌하지 않게 식사를 즐길 수 있겠다. 요새 무더위가 지속 되고 있어서 에어컨에 가장 가까운 자리를 잡았다. 세상에, 맙소사. 날이 이렇게 덥다니. 이건 진짜 서울의 날씨가 아니다. 너무 덥다.

 

메뉴. 스테이크는 부채살, 채끝, 등심, 안심과 찹 스테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짝꿍은 부채살 스테이크를 고르고 난 찹 스테이크를 골랐다. 개인적으로 찹 스테이크를 많이 좋아하지 않지만 이날은 괜히 찹 스테이크가 먹고 싶었다. 먹고 싶을 때 먹지 않으면 나중에 괜히 한 번 생각나고 아쉽고 서운해지고 마음이 어두워지기 마련이다.

 

반응형

 

나우라이스, 갈릭라이스, 사천라이스, 볼로네제라이스 어쩌고 파스타, 저쩌고 파스타와 떠먹는 피자인 팬치즈와 이것저것을 판매하고 있다. 우리는 고기를 먹기 위해 온 것이니 다른 것들은 나중에 먹어보기로 했다. 역시 고기를 먹으러 왔으면 오로지 고기에 집중해야 한다. 멋진 집중력을 가진 나와 짝꿍. 참으로 훌륭하기 그지 없다.

 

모닝빵. 경양식 레스토랑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빵이다. 이런 빵을 여기서 볼 줄이야. 참으로 반갑기 그지 없구나. 모닝빵은 따뜻하게 데워서 나오는데 바로 먹으면 참 맛있다.

 

함께 나온 빠다와 딸기잼을 바른 후 맛있게 냠냠. 버터라고 해야 정확한 발음이지만 이런 플라스틱 케이스에 나오는 버터는 빠다라고 불러야 뭔가 더 정감이 간다. 빠다는 옛날에 가끔 먹던 그 맛이고 딸기잼 역시 KFC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 잼의 맛이다. 흔한 맛이 합쳐지니 참으로 맛있다. 매일 먹으면 질리겠지만 가끔 이렇게 먹으면 별미란 말이지.

 

날이 너무 더워서 맥주도 한 잔 주문했다. 한 모금 마시고 사진을 찍었네.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함이 입 안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언제 마셔도 맛있는 맥주이지만 이렇게 더울 때 마시는 맥주가 최고로 맛있는 거 같다. 한 잔 더 하고 싶었지만 낮부터 얼큰하게 취할 수는 없기 때문에 딱 한 잔만 마셨다. 역시 절제력이 뛰어난 나.

 

아름다운 모습의 부채살 스테이크. 나와 짝꿍 입에 소고기는 너무 기름져서, 소고기를 먹을 때면 부채살이나 안심 부위를 즐겨 먹는 편이다. 부채살 스테이크와 함께 가니쉬로 마늘, 양파, 밥과 채소가 소량으로 나온다. 가격을 고려하면 충분히 수긍할 수 있을 양과 조합이다.

 

짝꿍의 부채살 스테이크를 한 번 먹어보라며 줬다. 고기를 양보하는 멋진 짝꿍. 난 정말 단짝을 잘 만난 것 같다. 고기를 양보하는 사람은 믿어도 되는 사람이다. 부채살 특유의 고소함과 함께 입 안 가득 풍미가 느껴진다. 많이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잘 씹힌다. 이 가격에 이런 고기를 먹을 수 있다니. 나 지금 무척 행복해요.

 

내가 주문한 찹 스테이크. 찹 스테이크는 소고기를 잘게 조각 내어 양념 소스와 함께 구운 것이다. 소스는 보통 A1 소스를 사용한다. 가니쉬는 부채살 스테이크와 동일하다. 찹 스테이크는 스테이크를 써는 재미는 느낄 수 없지만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A1 소스를 과하게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소스의 맛에 고기의 맛이 가리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찹 스테이크를 즐겨 먹는 편은 아니지만, 이렇게 가끔 한 번 먹을 때는 맛있다. A1 소스와 밥을 비벼서 스테이크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을 더욱 즐겁게 느낄 수 있다.

 

바로 이렇게. 버섯, 마늘과 채소를 잘게 자른 후 밥과 소스에 버무린 후 고기와 함께 먹었다. 역시 열기에 눌러 붙은 탄수화물의 맛은 기가 막히기 그지 없다. 중계동 은행사거리에서 가성비 좋은 스테이크를 먹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도 좋을 곳으로 추천하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