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필리핀 출장 때는 솔레어 리조트에서 묵었다. 관광이나 휴양을 목적으로 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적당한 비즈니스 호텔을 잡을까 했지만, 거래처에서 호텔 비용을 지불해줬기 때문에 그냥 좋은 곳에서 묵기로 했지. 후후. 굉장히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의 솔레어 리조트. 어릴 때 기억으로는 필리핀은 굉장히 낙후된 곳이었는데 요새는 필리핀에 올 때마다 놀라게 된다. 발전 속도가 중국 못지 않다. 나의 미적 감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구조물도 있다. 이 구조물 앞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제법 찍었다. 필리핀이라는 나라와 호텔 특성상 대부분의 고객이 외국인이었다. 나처럼 일을 하기 위해 방문한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놀러 왔겠지. 부럽다. 고층으로 방을 배정 받았다. 고층을 배정 받으면 엘레베이터 타는 시간이 길..